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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용약관
회원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알바탑(주)(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회원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여 고객 권익을 보호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사이트" 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아이디 및 비빌번호)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한다.
 -www.albatop.co.kr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회원이 등록하는 자료등을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기타 관련된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3. "개인 회원"이라 함은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를 부여받은 개인을 말한다.
4. "기업 회원"이라 함은 기업정보를 제공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를 부여받은 기업과 단체를 말한다.
5.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6. "비밀 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7.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 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한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전자거래기본법,
신용정보이용 및 보호에관한 법률등 기타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법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그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회원의 권리,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30일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 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4조(약관의 해석)
1.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전기통신기본법,전기통신사업법,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전자거래기본법,신용정보이용 및 보호에관한 법률,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2.각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잇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한다.
3."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1."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동의"
또는 "확인"버튼을 누룬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2.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 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생년월일,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3."회원"이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에 "회사"가 웹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한다.

제6조(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신청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
한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 이를 승낙하지 않을수 있다.
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다. 현행법규에 위배되는 내용이나 사회의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회사의" 권한으로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회원"이 재 가입한 경우
마. 기타 "회사"가 "서비스"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가.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나.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 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가입 승낙 완료 이후 본조 제2항의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다.

제7조(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각 호와 같다.
가. 이력서 등록과 인재정보 열람 서비스
나. 온라인 채용관리/ 입사지원 서비스
다.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라.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마. "회사"가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바. "회사"는 "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경우"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이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제8조("회원"정보, 이력서 노출)
1. "개인 회원"의 이력서는 "개인 회원"이 이력서 작성 및 수정 시 정보 공개 설정 여부에 대해 희망 하는 형태로 노출한다.
2. "회사"는 "개인 회원"이  회원정보, 이력서의 공개/비공개 지정,이력서상의 연락처 공개/비공개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3. "회사"는 "개인 회원"이 이력서 공개를 희망했을 경우 "기업 회원"의 이력서 열람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무/유료로 이력서 열람이 가능하도록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무료 이력서 열람 시에는 "기업 회원" 에게는
"개인 회원"이 허용한 범위 내에서 연락처 정보를 노출 한다.
4.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개인 회원"의 이력서 정보를 열람 할 수 있다.

제9조(제휴를 통한 서비스)
1. "회사"는 "회사"가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텃넷 웹사이트 또는 신문,잡지 등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개인 회원"이 공개를 요청한 이력서에 한해 이력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본조의 1항과 관련하여 제휴를 통해 타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할 수 있음을 고지해야 하며, 제휴 사이트 전체 목록을 "사이트"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의무가 있다.
3. "회사"는 제휴사 정보를 가급적 본 약관에 명시 하여야 하며,본 약관에서 명시하지 못한 제휴사 정보는 각 사이트 별 별도의
제휴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원"에게 안내 하여야 합니다.

제10조(서비스의 요금 및 결제)
1. "회원" 가입은 무료 입니다.
2. "개인 회원"의 이력서 등록은 무료 입니다. 다만,"기업 회원" 또는 사이트에 방문한 기업체에게 자신의 이력서 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방편으로 페이지 상위 노출등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다.
3.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요금 및 상세 내용을 "사이트"에 공시 하여야 한다.
4.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5. "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의 지급방법으로 회사가 정한 결제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한다.
6. "회사"는 "회원"이 결제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허위 또는 부정확하게 입력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단,"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는다.

제11조(서비스 요금 환불 및 오류의 수정)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서비스 이용료를 환불하지 않습니다. 특희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이용규정을 위반한 경우 이용료 환불 불가 외에 다른 제제 조치가 있을 수 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료 환불에 대한 책임이 있다. 단, 본 조 1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환불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가. 유료서비스 이용이 개시되지 않은 경우
나.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3. 이용료를 환불 받고자 하는 회원은 전화로 환불요청을 해야 합니다.
4. 회사는 본 제3항의 요청을 받는 즉시 사실을 확인하고, 환불 조건에 맞을 경우 이용료를 환불합니다. 단,무통장입금의 경우는 송금자 명의 계좌로 환불 한다.
5. 회사는 이용요금과 관련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 이용자의 요청,또는 "회사"의 사전 통지에 의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조취를
취한다.
가. 과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한다. 다만, 이용자가 동의할 경우 다음 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
을 감하여 청구할 수 있다.
나. 요금을 반한 받아야 할 이용자가 요금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한다.
다. "회사"는 과소청구액에 대해서는 익월에 합산 청구 한다.

제12조(서비스 이용시간)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한 연중무휴,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 시간을 정할수 있으며, 이경우 "회사"는 그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 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정기 PM작업,시스템 교체작업,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제13조(서비스의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가. 설비의 보수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나.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다.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라.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전항의 경우,"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자들에게는 그 이용기간을 연장하거나 환불 등의 방법으로 손실을 보상 하여야 한다.

제14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제)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들에게 메일을 통해 알릴 수 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15조(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1. "자료"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등록한 채용공고와 이력서 및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 등을 말한다.
2. "회원"은 자료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약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3. 모든 자료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그 내용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언제나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4.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이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5.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를 "회사"가 운영하는 같은 목적의 타 "사이트"에도 게재할 수 있다.
6.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하여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회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 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자료 삭제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다.

제16조(자료의 저작권 및 활용)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한다.
2. "회원"이 "사이트"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한다. 단,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해 무상의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하고, 이 사용권은 "회사"가 "사이트"를 운영하는 동안 계속 유효하며, 회원 탈퇴한 후에도 이와 같다.
3.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는다.
4.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내용은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다. 단,활용되는 정보 중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제외한다.
5.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기업회원"이 열람한 "개인회원" 이력서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 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기업의 정책에 의한다.

제17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 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3. "회사"는 유료 결재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한다.
4. 천재지변등 ㅇ메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5.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하여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에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될 시, 등록된 모든 자료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다.
6.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제18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공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해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해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채용 이외의 목적으로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 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된다.
3.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신청 또는 등록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4.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스스로 관리해야 하며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않는다.
5.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하며,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6.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져야 한다.
7.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8.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구인 구직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가. 범죄 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 행위와 관련된 행위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등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되는 행위 
다. 다른 "회원"의 " 아이디(ID)와 "비빌번호", 기타 개인정보 등을 도용하고 부정 사용하는 행위
라.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마.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바.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사.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아.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자. 그 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9.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한다.변경된 내용을 통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9조(개인정보 유효기간제)
 "회사"는 운영하는 "사이트"에 가입한 "회원이 36개월 동안 로그인 등 이용 기록이 없을 경우 "회원" 개인정보 일체를 삭제한다.

제20조(회원의 계약 해지 / 서비스중지 / 자료삭제)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의 고객센터 또는 회원 탈퇴 매뉴를 등을 통하여 "회사"에 "서비스" 이용해지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회사"와의 이용계약을 종료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의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각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계약 해지하거나 "서비스" 중지, 자료 삭제 조취를 취할 수 있다.
가. 가입사항이 명확하게 가입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르게 조작되어 허위로 등록된 경우
나. "회원"이 가입 또는 자료 등록 시 본 "서비스"에서 안내하는 방법으로 가입하지 않았거나 등록하지 않았을때
다. 현행법에 위배되는 내용이나 법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거나, 우려가 되는 경우
라.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때
마.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바. "회사"의 저작권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사. 기타 관련법규에 위배되는 내용이나,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21조(손해배상 및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 및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 및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회원"이 본 약관의 제8조, 제18조, 제20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이 책임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할 책임이 있다.
5. "회사"는 본 약관의 제17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할 의무가 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않는다.

제22조("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고지 한다.

제23조(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1.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2.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정보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24조(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이 약관은 2013년 4월 16일 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안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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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 2013 년 4 월 16 일 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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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 및 증빙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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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4) 고용 및 취업동향 파악을 위한 통계학적 분석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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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가.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항목

가) 개인 회원
. 필수 항목 : 이름, 본인인증번호(아이핀 회원은 아이핀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전화번호/휴대폰번호), e-메일
. 선택 항목 : 메일링 서비스 설정

나) 기업 회원
. 필수 항목 : 이름, 본인인증번호(아이핀 회원은 아이핀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회사명, 기업형태,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전화번호, e-메일, 우편번호, 주소
. 선택 항목 : 팩스번호, 홈페이지

다) 서치펌 회원
. 필수 항목 : 이름, 본인인증정보(아이핀 회원은 아이핀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서치펌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전화번호, e-메일, 우편번호, 주소
. 선택 항목 : 팩스번호, 홈페이지

라) 파견대행 회원
. 필수 항목 : 이름, 본인인증정보(아이핀 회원은 아이핀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전화번호, e-메일, 우편번호, 주소
. 선택 항목 : 팩스번호, 홈페이지

마) 교육기관 회원
. 필수 항목 : 이름, 본인인증정보(아이핀 회원은 아이핀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전화번호, e-메일, 우편번호, 주소
. 선택 항목 : 팩스번호, 홈페이지

나. 이력서 등록 시 수집하는 항목

. 필수 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휴대폰), e-메일, 우편번호, 주소, 학력사항, 고용형태, 희망년봉, 희망근무지, 지원분야(업직종), 자기소개서, 희망근무일시,병역사항
. 선택 항목 : 사진, 홈페이지, 희망급여, 경력사항,취업우대사항(보훈대상, 취업보호대상, 장애여부, 병역사항), 사회활동, 수상내역, 교육이수 내용, 자격증, 컴퓨터 능력, 해외연수, 어학시험, 외국어 구사능력, 나의 성향(특기사항)

다. 채용정보 등록 시 수집하는 항목

담당자의 정보는 채용 이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신청하신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과 정보도용 및 허위정보 게재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채용담당자의 개인정보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 채용공고 등록 시: 담당자 이름, 연락처(전화번호/휴대폰번호), e-메일
. 채용광고 신청 시: 회사명, 담당자 이름, 전화번호, e-메일
. 인재서칭 신청 시: 담당자 이름, 본인인증정보(아이핀 회원은 아이핀번호), 소속부서, 연락처(전화번호/휴대폰번호), e-메일

라. 교육정보 등록 시 수집하는 항목

담당자의 정보는 교육정보 상담문의에 대한 답변 이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신청하신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과 정보도용 및 허위정보 게재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교육담당자의 개인정보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 교육정보 등록 시: 담당자 이름, 전화번호, e-메일

마. 유료 정보 이용시 수집하는 항목

. 신용카드 결제: 거래자명, 카드사명, 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 은행계좌 이체: 은행명,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등
. 휴대전화 결제: 가입자명, 이동전화번호, 결제승인번호 등

바.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되는 항목


모바일 서비스의 특성상 단말기 모델 정보가 수집될 수 있으나, 이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입니다.


사.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이벤트 응모, 팩스 우편, 전화, 고객센터 문의하기

3. 개인정보의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

이용자가 알바탑㈜ 회원으로서 알바탑㈜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알바탑㈜은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상법,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알바탑㈜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알바탑㈜은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에 관한 법률)
2)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
. 보존 항목: 회원ID, 개인식별 번호
. 보존 근거: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 보존 기간: 서비스 종료 시까지

4.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및 공유

1) 제휴 관련 사항 제3자의 회사와 제휴 관계를 맺을 경우 사전에 제휴사 명과 제휴 목적,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 공유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이용목적, 제휴 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에 대한 의사를 직접 밝힘)에 의해서만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합니다. 또한, 제휴 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 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관련 안내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알바탑㈜ 채용공고 제휴 사(사이트 별 제휴사 정보 별도 정의)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채용정보 제공 사이트에 채용공고 노출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채용공고 담당자 명,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채용공고 등록의 경우 공고 등록 일로부터 공고 종료일까지(채용공고 목적 달성시까지) 노출 후 파기, 이력서 작성의 경우 개인회원이 구직활동을 하기 위해 공개를 선택한 기간동안 노출

2) 매각, 인수 합병 등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 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3) 고지 및 동의 방법 온라인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10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합니다.

4)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 법령의 구정에 의거,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을 경우
. 통계 작성, 학술 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 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 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해 파기 합니다.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당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한된 범위에서 타 업체에 위탁하여 관리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당사가 개인정보 취급을 위탁하는 업체는 아래와 같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수탁 업체 : NICE 신용평가정보(주)
. 위탁 목적 : 회원 가입시 본인 인증

. 제공하는 항목 : 아이핀 인증, 사업자 인증

. 위탁 기간 : 신용평가기관에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알바탑(주)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1)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각종 데이터는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통해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백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며 새로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적용하여 개인정보가 훼손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 탐지 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감시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교육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최소한의 인원으로 구성되며,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내부 감사 절차를 통해 보안이 유지되도록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링크


"사이트"는 다양한 배너와 링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많은 경우 타 사이트의 페이지와 연결되어 있으며 이는 광고주와의 계약관계에 의하거나 제공받은 컨텐츠의 출처를 밝히기 위한 조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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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아동 및 청소년의 개인정보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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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 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 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 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 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 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알바탑(주)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알바탑(주)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12. 비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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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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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광고성 전보 전송

알바탑(주)은 이용자의 명시적인 수신 거부 의사에 반하여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1) 알바탑(주)은 이용자가 뉴스레터 등 전자 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 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이용자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 우편의 제목란: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 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 우편의 본문란

가. 이용자가 수신 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 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나. 이용자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 합니다.
다. 용자가 동의를 한 시기 및 내용을 명시합니다.

2) 다음과 같이 청소년에게 유해한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성인 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 본문란에 다음 각 항목 1에 해당하는 것이 부호?문자?영상 또는 음향의 형태로 표현된 경우(해당 전자 우편의 본문란에는 직접 표현되어있지 아니하더라도 수신자가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가 되어 있는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해당 전자 우편의 제목란에 "(성인 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가. 청소년(19세 미만의 자를 말한다. 이하 같다)에게 성적인 욕구를 자극하는 선정적인 것이거나 음란한 것
나. 청소년에게 포악성이나 범죄의 충동을 일으킬 수 있는 것
다. 성폭력을 포함한 각종 형태의 폭력 행사와 약물의 남용을 자극하거나 미화하는 것
라. 청소년 보호법에 의하여 청소년 유해매체물로 결정 고시된 것

.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 본문란에서 제4항 각 항목에 해당하는 내용을 다룬 인터넷 홈페이지를 알리는 경우에는 해당 전자 우편의 제목란에 "(성인 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3) 팩스, 휴대폰 문자 전송 등 전자 우편 이외의 문자 전송을 통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 내용 처음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 내용 중에 전송 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15.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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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알바탑(주)은 청소년 유해 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청소년 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청소년 보호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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